"연휴에도 애쓰는 제복 공무원 처우 개선…공약 준비"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8일 그동안 각계 주요 인사들에게 주었던 설 선물 대신 그 예산을 전액 연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외국 대사 분들이나 국내 주요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는 것도 의미가 있게지만 그것 보다는 그 돈을 모두 어려운 분들을 위해 쓰는 것이 우리가 지향하는 세계와 철학이 맞다고 생각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많은 분들에게 드리기 때문에 액수가 그렇게 작은 액수는 아니더라"면서 "그래서 그 예산을 전부 연탄을 구매해서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했다.

그는 "7만 1,000장 정도 된다. 그 연탄을 저희가 기부할 것이다. 7만 1,000장을 하기에는 우리가 무리가 따라서 2,000장 정도를 오늘 저희가 옮기는 그런 봉사를 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탄은 겨울도 필요하지만 정말 연탄이 필요한 때는 겨울에는 기구들이 많이 모인다고 한다. 정말 필요한 때는 지금부터 봄까지라고 한다"라며 "저희의 작은 생각이, 저희의 작은 성의가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또 "이번 연휴에도 우리 동료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을 지키기 위해서 우리 많은 대한민국의 제복 공무원들이 애써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정부 그리고 우리 당은 제복 공무원의 노고를 존중하고 그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는 강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공약에서도 저희가 그걸 잘 준비해서 설명드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