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 단결 요구하는데 민주당은 파열음"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대전 중구)은 26일 " 당의 단합과 더 큰 승리를 위해 민주당 대전 중구 국회의원 재선 도전을 여기서 멈추기로 했다"며 4·10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4·10 총선 불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의원이 26일 서울 여의도 소통관에서 4·10 총선 불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황운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은 윤석열 정권심판을 위해 단결하라 요구하는데, 민주당은 파열음을 내고 있다. 누군가는 희생하는 모습을 보일 때다. 제가 기꺼이 희생양이 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황 의원은 "윤석열 검찰이 조작한 울산사건으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다"며 "보복기소도 억울했지만 법원이 잘못된 기소를 바로잡아 줄 것이라는 기대를 저버린 점은 큰 충격이다. 하지만 잘못된 1심 판결이 제 공천 결정을 늦추는 사유가 된 것은 더 큰 상처였다"고 말했다.

그는 "항소심 무죄도 확신하고 있다"며 "그러나 저의 희생이 위기의 민주당을 구해내고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심판의 밑거름이 된다면 기꺼이 그 길을 선택하겠다고 결심했다"고 강조했다.

황의원은 "민주주의 가치를 수호하기 위한 신성한 제단에 희생양이 되기로 결심했다"며 "이제 저의 결단으로 당 지도부가 부담을 덜어내고, 당이 단합하는 모습을 보이고, 더 많은 민주시민이 윤석열 정권 심판에 힘을 모을 수 있기만을 소망한다"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