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첫 현역 의원
"윤석열 정권 확실한 심판 위해 입당"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민주당을 탈당하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끄는 조국혁신당에 합류했다. 현역 의원이 조국혁신당에 입당하는 것은 처음이다.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황운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황운하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조국혁신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랜 고심 끝에 민주개혁진보 세력의 더 큰 승리와 윤석열 정권에 대한 확실한 심판을 위해 조국혁신당에 합류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이번 총선의 시대정신은 윤석열 검찰독재정권 심판"이라며 "무능하고 부패하고 포악한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는 것은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온 대한민국 시민 모두의 당면 과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총선 승리는 너무도 절실하기에 승리를 확신할 수 있는 큰 전략이 필요하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윤석열 정권 심판을 원하는 모든 국민이 투표에 참여하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 의원은 "더 확실한 승리, 더 큰 심판을 위해 새로운 진지가 마련되고 있는데 바로 조국혁신당"이라며 "조국혁신당의 승리는 민주당이 더 많은 지역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은 윤석열 검찰 독재를 패망시키는 결정타가 될 것"이라면서 "검찰개혁 실패에 좌절한 국민이 새 희망을 품고 투표장에 나올 수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조국혁신당에서 검찰개혁의 선봉에 서겠다"며 "부패비리 검사 탄핵 절차를 간소화하고, 법기술자들의 횡포를 막는 법왜곡죄를 만들겠다. 수사 기소 분리 입법화와 검사장 직선제 시행을 앞당기겠다"고 다짐했다.

조국 대표는 "황 의원의 입당을 계기로 검찰독재 정권의 종식이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친명(친이재명)계인 황 의원은 지난달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제 결단으로 당 지도부가 부담을 덜어내고 당이 단합하는 모습을 보이기를 바란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