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같이 승리해야죠"
曺 "대한민국 질곡 함께 헤쳐나갈 동지"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5일 4월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 심판을 위한 연대 필요성에 뜻을 모았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취임인사차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5일 국회에서 취임인사차 예방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조국 대표는 이날 취임 인사를 위해 이 대표를 예방한 자리에서 "민주당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범민주 진보진영의 본질"이라며 "4월 총선에는 범민주 진보진영의 승리를 위해 협력하고 연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민주당과 조국 혁신당은 현재 대한민국의 질곡을 함께 헤쳐나갈 동지라고 생각한다"며 "조국혁신당은 민주당이 의지가 있어도 조심해야 하는 캠페인을 담대하게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예컨대 검찰 독재 조기 종식 김거지 씨를 법정으로 검사장을 직선으로, 기획재정부로부터 예산처를 독립시키자, 모든 신혼부부에게 공공주택을 등등 이런 담대한 캠페인을 하면서 범민주 진보 유권자 모두 투표장으로 나오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조 대표는 "민주당은 넓은 중원으로 나가서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에 실망한 진보표와 합리적 보수표까지 끌어오고 전국의 지역구의 1대1 구도를 형성해 승리하길 바란다"며 "저희는 조국혁신당의 비전과 정책을 알림과 동시에 투표 독려 운동을 강하게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국혁신당을 찍기 위해 투표장으로 나오는 국민들이 자신들의 다른 한 표를 국민의힘에 주겠나"라며 "이렇게 연대하고 협력해야 우리는 4월 총선에서 윤석열의 강, 검찰독재의 강을 건널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재명 대표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는 동일하다"며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종식하고, 또 심판하고 국민들께 희망을 드리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에 반대하는, 윤석열 정권을 심판하고자 하는 모든 정치세력이 힘을 합쳐야 한다"며 "그중에 조국혁신당이 함께 있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모두가 단결하고, 하나의 전선에 모여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끝내는 그 국민적 과제에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비공개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윤석열 정부가 취임한 지 2년도 되지 않았지만 경제, 민생, 외교안보, 한반도 평화 모든 분야에서 퇴행을 거듭하고 있고 더욱이 민주주의의 퇴행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이를 막기 위해서는 22대 총선에서 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모두의 승리가 절실하다는 말씀을 나눴다"고 전했다.

또 "두 당 간의 연대와 협력와 관련된 취지의 말씀들을 주고받으셨다"고 덧붙였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대변인도 "이 대표가 '같이 승리해야죠'라고 말했고 조 대는 '학익진 이야기, 즉 망치선이 앞장서고 본진이 적선을 호위해서 승리했던 것 처럼 협력해서 승리하자'고 연대와 협력을 중심으로 말했다"고 부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