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유병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을 '적'으로 지칭한 데 대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국회에서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적이라 생각한다는 게 있을 수 있는가"라고 질타하며, "나는 이 기사를 보고 사실이 아니길 바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이어 국회에서 황 대표는 지난 26일 대전시당 당원교육 행사에서 "뭉치려면 자기주장을 강하게 하지 말고 작은 사리사욕은 내려놓아야 한다"며 "우리의 대적(對敵), 우리가 이겨야 할 상대방은 문재인 대통령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이라고 말한 바 있다.

이 대표는 화살을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에게 돌려 "또 "공당을 이끄는 황 대표와 나 원내대표가 이런 사고방식으로 이끌어가면 안 된다. 다시는 이런 발언이 없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지난 28일에는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 대통령을 '안보의 가장 큰 위협'이라 했다. 국군통수권자에게 안보의 가장 큰 위협이라 말하는게 상식적으로 있을 수 있나"라며 "공당을 이끌어가는 두사람이 이런 사고방식으로 이끌어가면 안된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다른 의원들도 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판하며, 집중포화를 가했다.

함께 동석한 설훈 최고위원도 "북한 미사일 발사 후 황교안 대표는 '한반도 평화는 신기루'라며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를 주장했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안보에 가장 큰 위협요소라고 비난하고, 일각에선 (황 대표가) 문 대통령을 적이라고도 했다고 한다"며 "마치 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반군이라도 된 게 아니냔 생각이 든다"고 가세했다.

또한, 박주민 최고위원은 "황 대표는 지금의 안보상황이 차원이 다른 위기 상황이라고 했다"며 "전 정권에서 국무총리 권한대행을 할 때 미국에선 대북 선제타격론 얘기가 나오고 북한이 두차례 핵실험을 단행했던 그 시절과 남북정상회담 이후 현재 상황에 대해 차분히 비교해보라"며 "과연 언제가 안보위기 상황인가"라고 성토했다. 한편 민주당은 일본 수출규제 대응과 관련해선 부품·소재 발전 사업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당내 구성해 대책을 마련하도록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