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 이건희회장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성매매 의혹’을 담은 동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탐사보도 전문매체 <뉴스타파>는 21일 밤 동영상과 함께 이 회장이 2011년 12월부터 2013년 6월까지 다섯 차례에 걸쳐 서울 강남구 삼성동 자택과 논현동 고급빌라에서 성매매를 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동영상에는 이 회장과 여성들이 성관계를 암시하는 대화를 나누는 장면, 이 회장이 여성들에게 돈봉투를 건네는 장면 등이 나온다. 뉴스타파는 “매번 20~30대 여성들이 3~5명씩 등장하며, 이들에게는 한 명당 500만원가량 지급된 것 같다”고 전했다. 이 동영상은 현장에 간 여성들 중 한 명이 찍은 것으로 추정되며, 이 여성과 다른 공모자들이 동영상을 미끼로 삼성을 협박해 돈을 뜯어내려 한 것으로 보인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나향욱의 “민중은 개돼지” 망언, ‘진경준-김정주 게이트’, ‘우병우 스캔들’에 이어 국내 최대 재벌 회장의 고액 성매매 의혹까지 터져 나오면서 하루하루를 힘겹게 살아가는 서민들의 분노와 좌절감이 가히 폭발 지경에 이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영화 <내부자들>이 현실 속에서 한 장면, 한 장면씩 재현되고 있다고 개탄한다. 영화를 보면서 ‘설마 저 정도까지 타락했을까’ 하며 고개를 갸웃했던 자신의 순진함을 책망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 사회 상위 1%의 파렴치하고 부도덕한 행태를 눈으로 확인하는 참담한 심정을 무슨 말로 표현할 수 있겠는가.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의혹 동영상에 대해 삼성그룹은 “이건희 회장과 관련해 물의가 빚어진 데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공식 사과를 했다. 그러나 이번 사안은 몇 문장의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 신빙성이 상당히 큰 동영상을 통해 성매매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성매매는 처벌이 따르는 불법행위다. 또 성매매 과정에 삼성그룹 계열사 임원이 관여한 정황도 나왔다. 이 회장이나 삼성그룹 모두 법적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이다. 이 회장이 2014년 5월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뒤 2년 넘게 의식불명 상태라는 사정을 참작하더라도, 수사당국의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가 불가피하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서는 벌써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다” “이번 사건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자”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