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집에서 2시간 떨어진 분당 식당서…
'내아이 아니다' 발뺌하다 처벌 언급하자 태도 바꿔
경찰 관계자 '수시간 후 아빠에 인계했을 때, 아이들 무표정'
 
토요일 저녁 2살, 5살 난 자녀와 집에서 차로 2시간 떨어진 한 식당에서 외식하다 아이만 두고 간 뒤 수시간 동안 아이를 찾으러 오지 않은 20대 부부의 CCTV가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영상에서 아이 아빠와 엄마는 시차를 두고 유유히 식당을 빠져나갔다. 아이들이 영문도 모른 채 경찰 품에 안겨 식당을 떠나는 모습도 영상에 포착됐다.

다음은 중부일보TV가 단독으로 입수한 이 사건 CCTV영상이다. 영상보러가기.

 

중부일보에 따르면 영상에 나오는 아빠 오모(24)씨와 엄마 김모(22)씨는 지난 27일 저녁 성남시 분당의 한 패밀리 레스토랑에 2살 딸과 5살 아들을 버려두고 떠난 뒤 4시간여 동안 찾으러 오지 않았다. 이들은 아동방임 및 유기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사건에서 이해할 수 없는 점은 한둘이 아니다. 

먼저 사건 이후 부모의 이후 행동. 이들은 경찰 연락에 '내 아이가 아니다(엄마)' '엄마한테 맡겼으니 알아서 하라(아빠)' 등 답변을 하다가 경찰이 처벌 가능성을 언급하자 아이를 찾아갔다고 한다.

그러나 아빠 오씨는 중부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아이들을 두고 간 게 아니다. 잠깐 자리만 비운 것이고, 경찰에 다 설명했다. 이렇게 일이 커질줄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들은 식당이 있는 성남시 분당이 아닌 강원도 원주에 살고 있다는 점도 선뜻 이해하기 어려운 대목이다. MBN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분당에서 차로 2시간 떨어진 원주에 거주지를 두고 있었다.
newsfreezone@daum.net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