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대 기자]영화 ‘여교사’가 내년 1월 5일 개봉을 확정하고 지난 6일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여교사’의 메인 예고편이 온라인에서 누적 조회수 535만회를 돌파한 것은 물론 영화 ‘여교사’가 네이버 개봉예정영화 일간검색어 1위에 랭크되는 등 2017년 첫 웰메이드 작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여교사’는 계약직 여교사 효주(김하늘)가 정교사 자리를 치고 들어온 이사장 딸 혜영(유인영)과 자신이 눈 여겨 보던 남학생 재하(이원근)의 관계를 알게 되면서, 이길 수 있는 패를 쥐었다는 생각에 다 가진 혜영에게서 단 하나 뺏으려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질투 그 이상의 문제작이다.

개봉을 앞두고 지난 6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의 누적 조회수는 CGV 페이스북 205만회, 또한 각종 SNS를 더하면 535만회를 훌쩍 상회한다. 다소 파격적인 대사로 시작하는 예고편으로 시작된 예고편에 대해 내년 1월이면 볼 수 있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가 하면, 김하늘과 유인영, 두 배우들의 열연과 특히 그 동안 순수한 매력을 뽐냈던 이원근의 새로운 모습에 놀라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예고편이 최초 공개된 CGV 페이스북에서는 공개 5시간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면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예고편의 반응은 곧바로 주요 포탈 사이트에서 인기를 입증하면서 네이버 개봉예정영화 일간검색어 1위에 등극했고 2017년 최고의 화제작으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교사’는 단순히 여교사와 여교사, 여교사와 남학생이라는 일차원적 관계에 그치지 않고 ‘여교사’ 효주라는 인물이 가진 내면의 심리와 타인으로 인해 인간이 어디까지 흔들릴 수 있는가에 대해 입체적으로 관심이 쏠린다. 질투와 모멸감, 열등감을 넘어서 심리적 상처와 그 파편들이 두 여교사와 제자 사이에서 위태롭게 요동치면서 파격적인 전개로 펼쳐진다.

한편으로는 흙수저와 금수저 혹은 정규직과 비정규직 문제 등 현실적인 시대 화두를 건드리기도 한다. 거듭된 역전과 반격 이후 결국 마음 깊숙한 곳을 파고들고 마는 결말에 이르기까지 ‘여교사’의 날 선 긴장감과 내밀한 파문은 영화에서 가장 흥미로운 대목이다. ‘여교사’는 2017년 1월 5일 상영 예정.

심종대 기자, simjd11@naver.com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