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뷰티과 대학과정 선발
미용학위와 자격증, 면허증 취득으로 미용대학교보다 경쟁력 앞서

뷰티학과 추가모집 지원/ⓒ한뷰전
뷰티학과 추가모집 지원/ⓒ한뷰전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메이크업학과 과정 등 미용학과가 각 전공 추가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로, 뷰티과대학과 동일한 학위가 나오는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한다.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해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 미용전문학교답게 한뷰전은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 자격검정 시험 장소로 지정‧운영되고 있다. 재학생들은 매일 실습을 진행한 낯익은 장소에서 국가자격증 실기 과목을 치르기 때문에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미용 국가 미용자격증 취득률이 높다. 뷰티미용학과정 재학생들은 수업 외 동아리활동 및 자격증 특강반을 통해 졸업 전까지 최소 1인당 3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한뷰전은 대규모 실습시설 증축으로 국내 최대 규모 미용 교육기관으로의 출발을 준비 중이다. 한뷰전 내 문화관을 활용, 총 면적 4000㎡(약 1200평) 규모의 뷰티미용학과 실습실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3월에 있을 2020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입학 이전, 이르면 1월 초에 피부미용학과 실습실 등 뷰티학과 실습실 공사가 완료된다. 한뷰전 실습시설이 완공되면 미용전문학교, 미용대학교 등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뷰티관련 국내 교육시설 중 최대 규모가 된다.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뷰티살롱실습실과 국내 최대 규모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학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뷰티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진다.

한뷰전은 국내 및 해외 약 300여 곳 이상의 산학협력 기관과 협력해 뷰티학과 재학생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재단법인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한뷰전은 같은 재단 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와 함께 매년 자체 취업 박람회를 개최하며, 헤어뷰티과, 피부관리학과, 메이크업아티스트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항공승무원학과, 카지노딜러학과 등 전공자들은 호텔관광뷰티와 관련된 기업 인사담당자로부터 이력서 및 면접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우수자의 경우 일반로드샵, 브랜드샵, 호텔뷰티 취업을 연계해 주고 있어 졸업 전 해당 산학협력 기관으로 조기취업도 가능하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메이크업대학교, 전문대학교 수시2차 모집기간 동안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및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과정 신입생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을 우선으로 하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뷰티학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0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에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