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학’ 직장인 자기계발 열풍 속 각광, 중앙대 평생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신입생 추가모집ⓒ/중앙대 평생교육원
‘상담심리학’ 직장인 자기계발 열풍 속 각광, 중앙대 평생교육원 주말학사과정 신입생 추가모집ⓒ/중앙대 평생교육원

정년을 보장받을 수 없게 된 요즘, 많은 직장인들이 직장에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하며 자기계발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된 사회생활로 겪는 스트레스로부터 자신의 정신적, 심리적 건강을 보호하고자 하는 현대인이 증가하면서, 직장인들 중 ‘심리상담사’ 직업군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토요일 주 1회 수업만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상담심리과정 주말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상담심리과정 주말학사과정은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인지심리학, △생리심리학, △임상심리학, △소비자심리학 등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 인정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상담심리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이론과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상담심리과정은 현대 사회의 문화적 특성에 따른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직장인부터 자영업자, CEO, 주부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인생 제2막을 준비하기 위해 주말학사과정에 많은 문의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위 취득 후 일반 4년제 대학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대 평생교육원(서울) 주말학사과정은 상담심리과정 외에도 경영과정과 사회복지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요강과 장학 혜택 등 다양한 입학 정보는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유선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