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 비치 -

태안군 농어민 지원사항 안내 리플릿./ⓒ태안군청
태안군 농어민 지원사항 안내 리플릿./ⓒ태안군청

[뉴스프리존,태안=박상록 기자] "궁금한 코로나19 피해 지원사항, 안내 리플릿에서 만나보세요"

충남 태안군은 18일 주민들의 코로나 피해 지원과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정부와 충남도, 군이 시행하고 있는 각종 지원제도의 내용을 담은 알아두면 편리한 리플릿 3000장을 제작해 주민들이 많이 찾는 군청 및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했다고 밝혔다.

리플릿에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한시 생활지원사업, 한시적 긴급복지 확대지원, 충남도 소상공인.실직자 긴급생활안정자금 등 코로나19 관련 지원사항을 비롯해‘기본형 공익직불제’, ‘농어민 수당'과 같은 농어민 관련 지원사항 등을 친절하게 싣고 있다.

또 신청기간.장소.대상.지원수준 등을 명시해 군민들의 궁금증을 풀고, 부서별로 지원되는 사항 및 담당자 전화번호를 함께 적어 대상자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와 관련해 정부와 충남도, 태안군이 각각 다양한 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어 군민들이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고 판단돼 안내 리플릿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대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안내와 홍보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