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생명, 민생과 직결된 사안은 어떤 이유에서건 지체돼선 안돼“

사진은 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뉴스프리존
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차 추경안 처리는 다른 무엇보다도 국민의 삶을 지키는 데 절실하고 시급한 일이다"라며 국회의 신속한 처리를 거듭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대책회의에서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일이 없도록 국회가 지혜를 모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정부는 코로나19 사태 대응과 관련해 35조3천억원 규모의 3차 추경안을 편성해 지난 4일 국회에 제출했으나, 여야의 원 구성 이견으로 국회는 20일째 심의 착수조차 못 하고 있는 실정이다.

문 대통령이 지난 21일 "추경안의 6월 통과가 무산돼서는 안 되며, 비상한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밝힌 데 이어 불과 이틀 만에 국회의 신속한 추경안 처리를 재요청한 것이다.

이는 추경안 처리를 위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비상한 방법'을 찾을 것을 에둘러 요구한 것으로도 해석된다. 다만 문 대통령은 "국회 운영과 관련한 것은 오로지 국회가 결정할 문제"라고 밝혔다.

하지만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은 민주당의 일방적인 원 구성 움직임에 '모든 상임위원장을 다 가져가라'며 강하게 반발하는 한편 민주당 내부에서는 '한시적 상임위원장 독점'까지 거론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어려운 국민들과 기업들로서는 대단히 유감스러운 상황이다"라며 "촌각을 다투는 긴급한 상황으로, 추경안 처리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국민들의 고통이 커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대책회의  모습 ⓒ뉴스프리존
문 대통령이 2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 및 수도권 방역대책회의 모습/ⓒ뉴스프리존

또한 "코로나19 2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방역시스템을 보강하고 강화하는 것도 시기를 놓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국회의 협조만 더해진다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라면서 "국민의 생명, 민생과 직결된 사안은 어떤 이유에서건 지체돼선 안 된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