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제안할 가능성 희박, 개헌 추진되면 대통령제나 내각제 중 하나“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이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14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최문봉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4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에서 "여당이 권력구조를 개편하겠다는 제의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검토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이 권력구조 개편을 위한 개헌에 나설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대해 "가능성은 굉장히 희박하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먼저 개헌론을 꺼내지 않을 것이라는 이유에 대해 “ 총선에서 다수를 얻은 황홀경에서 아직 빠져 나오지 못한 상황이다"라고 답했다.

특히 개헌할 경우 권력구조 개편 전망에 대해선 "대통령에 권력 집중이 계속되는 한 지금 같은 상황은 피할 수 없다"면서 "결국 대통령제나 내각제 중에 하나로 선택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이원집정부제에 대해선 "오늘날 내치와 외교가 딱 떨어질 수 없는 상황이라 그런 권력구조는 상상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