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실시했다./ⓒ거제시
거제시는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실시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7일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관내 청년 10명을 대상으로 ‘면접 이미지메이킹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청년들의 효과적인 면접준비를 위해 코로나로 인한 휴관 이후, 첫 특강으로 편성됐다.

강의 내용은 ▲각 기업별 면접트렌드 분석, ▲기업에서 원하는 이미지 수립 전략, ▲면접태도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희망직무와 관련된 내용을 직접 질문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호응이 높았다.

이번 강의는 현재 고용노동부 전담강사로 활동 중인 오연정 강사를 초빙하여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도 면접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청년센터 이룸은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하여 매달 둘째, 넷째 월~목요일 「청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 21일에는 NCS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및 대관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