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인방역수칙 준수,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

12일 거제시 확진자 1명 발생 기자회견을 열고 거제 68번확진자가 발생했다.(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은 12일 거제시 확진자 1명 발생 기자회견을 열고 거제 68번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2일 확진자 발생현황으로 현재 거제68번(경남 797번) 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68번 확진자는 거제시 거주 50대 여성으로 64번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지난 11일 오전 9시 30분께 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 후 자택에서 확진 판정 시까지 자가 격리중이였다.

12일 오전 6시께 확진 판정을 받고 마산의료원에 이송됐다. 68번 확진자의 이동 동선은 파악 중이다.

거제 68번 확진자의 동거 가족 및 밀접 접촉자는 검사 실시 중이며, 자택 및 주변은 방역 완료 했다.

시는 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통하여 미확인 동선노출자를 파악하기 위한 장소를 재난문자와 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 즉시 시 보건소로 연락바랍니다.

시는 지역감염 발생에 따른 조치사항으로 지역사회 감염 전파 차단을 위해 12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1시까지 삼성조선 휴센터 체육관에 보건소 인력 검체 체취반 10개조 60명, 삼성조선소 행정지원 인력 30명 규모의 임시 코로나 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삼성조선 내 C식당 이용자 전체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 중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무엇보다 시민 여러분의 동참과 협조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다중이 모이는 장소와 밀집·밀폐·밀접한 공간은 감염에 매우 취약합니다. 최대한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당분간은 꼭 필요한 외출 외에는 안전한 집에만 머물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의료기관은 확진자 발생 시 의료기관 폐쇄 등으로 의료서비스 차질이 제기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면역력이 약한 환자는 일반인 보다 더욱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 됩니다. 현 상황 안정 시까지 가족·친지·지인들에 대한 병문안은 최대한 자제해 주십시오.

연말연시 개인방역수칙 준수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