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수행한 주민참여사업 특정인 선정과정 개입할 수 없어"
"허위사실 유포한 행위 등에 대해 고소 절차 진행 중"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경찰이 가족 관련 비리 의혹에 대한 내사에 착수한 가운데 "해당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우원식 의원은 이날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배우자가 수행한 사업은 주민 투표로 결정하는 주민참여사업으로 특정인은 선정 과정에 개입할 수 없고 사업 수행 과정에서도 문제가 없음을 이미 지난 총선 과정에서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힘 구의원 질의에 노원구청이 답변한 바 있다"고 해명했다.

이어 "권익위 신고는 2018년 노원구청장 경선 과정에서 탈락한 후보자의 선거사무장에 의한 것"이라며 "권익위 신고사무 운영지침에 따르면 범죄 혐의가 있거나 수사 필요성이 있는 경우 사건을 '이첩'하나 해당 건은 권익위가 판단할 수 없어 해당 기관에'송부'한 것으로 정식 수사 대상이 아님을 밝히는 바 있다"고 설명햇다.

우 의원은 "현재 노원경찰서는 해당 건을 접수 후 확인 조사를 진행하며 노원구청 등에서 관련 내용을 소명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우원식 의원은 "참고로 지난 2018년 지방선거 과정부터 이번 권익위 신고자의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 행위가 있었고 이에 본인은 3건의 고소를 진행한 바 있다"면서 "이번 건 또한 자신의 블로그 등에 허위사실을 유포한 행위 등에 대해 고소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피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