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영선공원을 치매환자와 가족위한 공간으로 조성

대구시 남구보건소 인근 영선공원에 조성된 치매예방을 위한 체험형 ‘기억공원’/ 남구청
대구시 남구보건소 인근 영선공원에 조성된 치매예방을 위한 체험형 ‘기억공원’/ ⓒ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29일, 남구보건소 인근 영선공원이 치매예방을 위한 체험형 ‘기억공원’으로 탈바꿈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보건소 인근 영선공원(대명2동)을 기억공원으로 조성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에게 바깥활동을 통한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연령에 상관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치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재미있게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열려라 기억력 등 다양한 인지활동 체험판이 설치되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남구청
열려라 기억력 등 다양한 인지활동 체험판이 설치되어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남구청

이번 기억공원은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예방을 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열려라 기억력. 순서대로 찾기. 짝꿍맞추기. 귀여운 동물 빨리 말하기 등 다양한 인지활동 체험판을 설치하여 퀴즈, 퍼즐 등 여러가지 문제를 풀면서 기억력과 인지능력을 향상시키는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향후 관내 경로당 및 복지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치매예방 캠페인 등을 실시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 친화적 지역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영선기억공원 조성으로 지역주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버리고 치매예방에 관심을 가지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따뜻한 휴식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