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5민주묘지, 창원충혼탑 방문과 2021년 새해 시정 목표 달성 당부

허성무 창원시장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2021년 신축년 시정을 시작했다./ⓒ창원시
허성무 창원시장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2021년 신축년 시정을 시작했다./ⓒ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는 지난 1일 허성무 창원시장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2021년 신축년 시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년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예년과 달리 인원을 대폭 축소됐다. 허성무 시장은 조영진 제1부시장, 정혜란 제2부시장과 함께 국립3·15민주묘지, 창원충혼탑을 방문해 참배했다.

먼저, 허성무 시장은 국립3·15민주묘지를 찾아 3·15부정선거에 맞서 고귀한 희생을 하신 우리 지역 민주 영웅들의 정신을 되새겼다.

이어 6·25전쟁 시 지역 수호를 위하여 전사하신 호국영령을 기리는 창원충혼탑을 찾아 묵념으로 순국선열들의 자유와 평화를 위한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시민을 위해 공직자로서 헌신의 의지를 밝혔다.

창원시는 특례시 지정으로 2021년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104만에 시민들의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행정·재정적 권한을 구체화한 특례 사무를 발굴하여 창원 미래 100년의 기반을 다질 방침이다.

허성무 시장은 “2021년은 창원특례시 지정으로 창원시를 통째로! 제대로! 바꿀 수 있는 역사적 전환점이 되는 해가 될 것이다”며 “명실상부 전국을 대표하는 100만 거대 도시로서의 창원특례시 출범을 철저히 준비하고 2021년 시민들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위해 ‘시민 일상 대변혁’, 3대 반등 프로젝트(▲인구 반등 ▲경제V턴 ▲일상플러스) 추진 등 시정 목표 달성을 위하여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