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영업중단 경남 유흥업주들 불만의 집회
"만한한게 유흥업종, 집합금지 풀고 손실보상"

경남의 유흥업주들이 21일 민주당 경남도당사 앞에서 집합금지의 조속한 해제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다/강창원 기자
경남의 유흥업주들이 21일 민주당 경남도당사 앞에서 집합금지의 조속한 해제를 요구하는 집회를 열었다/ⓒ강창원 기자

[창원 =뉴스프리존] 오태영 기자=장장 8개월에 걸친 영업제한에 지친 경남의 유흥업주들이 마침내 불만의 목소리를 터뜨렸다.

(사)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남지회 회원 70여 명은 21일 경남 창원시 용호동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사 앞에서 집합금지의 조속한 중단 등을 요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상복을 입고 '만만한게 유흥업종!, 세금폭탄 1호 대상, 이것이 공정인가'라고 적힌 펼침막을 든 이들은 격앙된 목소리로 접객업종간 형평성을 지적했다.

이들은 호소문에서 "식당, 카페 등 다수가 모이는 업종들은 집합금지를 해제해도 상대적으로 소수가 모이는 유흥업종은 여전히 고위험시설이냐"고 되물었다.

또 "집합금지가 해제된 노래연습장의 90%는 유흥주점과 유사한 변태영업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국민상식"이라며 "노래연습장은 영업을 허용하고 유흥주점은 계속 금지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며 분노한다"고 외쳤다.

유흥주점은 노래연습장에 비해 약 80%가 소규모 생계형업소로 규모나 손님이 훨씬 적다는 점도 덧붙였다.

이어"술집은 식사하고 들르는 곳인데 식당이 안전하면 당연히 술집도 안전한 것 아니냐"며 "코로나 바이러스가 식당에서는 괜찮고 술집에서만 전염되나"고 비판했다.

이들은 "유흥주점은 지난해 3월 이래 현재까지 11개월동안 무려 8개월간이나 영업을 하지 못했다"면서 "경남 4천800개 허가업소 중 약 1천400개 업소가 휴폐업을 했다"고 어려운 현실을 지적했다.

이들은 "접객업소간 형평성이 보장되지 않는 방역대책은 어떤 국민도 신뢰를 갖고 동의할 수 없다"며 집합금지의 조속한 중단, 강제휴업에 상응한 손실보상, 휴업기간 중 세금감면 등을 요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