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코로나19 거제 251,252번 (총2명)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 코로나19 거제 251,252번 (총2명)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은 5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통해 거제시 추가 확진자가 2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오전 11시 대비신규 확진자 2명 (거제 251,252번)이 발생했으며, 2명 전원 지역감염이다.

거제 251번은 거제 201, 203번 확진자의 가족으로 지난 1월 21일 검사 후 자가격리 중 지난 4일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거제 252번은 거제 222번 확진자의 접촉자로 지난 1월 25일 검사 후 자가격리 중 지난 4일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자가격리 중 양성 판정으로 접촉자 및 이동동선은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 심층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 시는 설 연휴 대규모 인구 이동으로 인해 자칫 재확산의 기폭제가 되지 않을까하여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방역수칙 준수여부 지도점검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올해 명절을 고향 방문과 여행을 자제하여 주시고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지내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전국적 가족 간 전파 감염자와 자가격리 중 확진자 비율이 증가하여, 동거가족 간 감염에 대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정 내 주기적인 환기, 마스크착용, 손이 자주 닿는 곳의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족 중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조기에 검사를 받아주시고, 검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다른 동거가족과는 철저한 거리두기를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개개인 마스크 쓰기, 손 씻기 등 일상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또한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