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놀이터, 경사놀이터, 주민소통공간, 휴식공간 등 주민 모두가 즐기는 공동체 공간조성

내방어린이공원 '다가치 놀이터' 조성/ⓒ광주 서구청
내방어린이공원 '다가치 놀이터' 조성/ⓒ광주 서구청

[호남=뉴스프리존]김영관 기자=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화정1동에 위치한 내방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장애인부터 비장애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8일 밝혔다.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은 노후된 어린이공원을 개선하는 데 있어 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문제를 도출하고,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공원을 재조성함으로써 마을의 모든 구성원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지난해 12명의 주민들로 구성된 화정1동 주민협의체에서는 공원의 개발 테마를 선정하고, 공원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회의를 6회 개최, 내방어린이공원에 대한 공간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화정1동의 유일한 공원을 보다 가치있게 만들기 위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모험놀이터와 경사놀이터, 주민소통공간, 휴식공간 등의 조성을 계획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만들고자 고심했다.

또한, 서구는 금호1동에 소재한 풍금어린이공원에 '다가치 놀이터 조성사업'을 진행하고자 현재 주민협의체 및 지역아동, 장애인 관계자의 의견수렴 중에 있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시공원이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소통과 쉼이 있는 공간이 되도록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