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郡, 진교면 우주총동원 정동원 카페에 설치…느린 엽서 1년 후 배달

하동군 진교면에 있는 ‘미스터트롯’ 정동원의 ‘우주총동원 정동원 카페’에 느린 우체통이 설치됐다./ⓒ하동군
하동군 진교면에 있는 ‘미스터트롯’ 정동원의 ‘우주총동원 정동원 카페’에 느린 우체통이 설치됐다./ⓒ하동군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하동군 진교면에 있는 ‘미스터트롯’ 정동원의 ‘우주총동원 정동원 카페’에 느린 우체통이 설치됐다고 9일 밝혔다.

하동군은 지난해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우주총동원 정동원 카페에 100만명 이상의 팬 등이 찾았으며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느린 우체통을 설치했다.

느린 우체통은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기다림의 의미를 되새기며 여행 추억을 돌이켜볼 수 있는 아날로그 감성의 우편 서비스이다.

카페를 찾은 팬 등이 무료로 제공되는 우편 엽서에 사연을 적어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해당 주소로 배달해준다.

현재 하동군에는 정동원 카페 외에도 악양종합관광안내소, 악양면 평사리 동정호, 노량대교 홍보관 등 주요 관광지에 느린 우체통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충열 관광진흥과장은 “많은 관광객이 느린 엽서에 여행의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슬로시티 하동을 다양한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