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람 및 의견제출, 오는 26일까지

[순천=뉴스프리존]최화운 기자=순천시(시장; 허석)는 2021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접수를 5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개별공시지가의 열람대상은 순천시 관내 총 37만 6607필지 중 28만 7925필지에 대한 지번별 ㎡당 가격이며, 표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개별 토지 특성 등을 고려하여 산정 및 검증 절차를 마쳤다.

개별공시지가열람은 시청(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순천시 홈페이지(분야별정보→건설·부동산→부동산정보→개별공시지가 열람)를 통해서 가능하다.

의견접수는 토지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자가 개별공시지가 열람 후 의견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거나 국토교통부의 부동산 통합민원 시스템인 일사편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 등을 재확인하고 감정평가사의 재검증, 순천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자에게 개별 통지하며, 5월 31일 결정 공시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및 개발부담금 등의 부과 기준으로 재산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시민들의 소중한 재산 보호를 위해 공정하고 정확한 개별공시지가가 결정·공시될 수 있도록 개별공시지가 열람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