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창원시 자료제출 거부 비판
"대우조선해양·한국지엠 문제 정부 경남도 창원시 공동책임"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선임기자=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의 부동산투기 의혹과 관련한 창원시의 자료 공개를 촉구하고 있다. 정의당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의 부동산투기 의혹과 관련한 창원시의 자료 공개를 촉구하고 있다. ⓒ정의당

여영국 대표는 이날 회견에서 "지난 3월 LH 임직원의 투기 의혹으로 불붙은 국민의 분노가 가라앉지 않고 있지만, 정부의 후속조치는 더디기만 하다"면서 "재보궐 선거 전까지 투기 근절을 외치던 민주당과 국민의힘, 기득권 양당은 아직 이해충돌방지법조차 처리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 대표는 그러면서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의 투기 의혹이 강하게 일고 있는 사파지구, 가음정 근린공원 등 창원시 개발사업 관련한 정의당의 자료제출 요구를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거부하고 있다"며 창원시를 겨냥했다.

창원시의 자료제출 거부를 두고 "국민의힘 국회의원의 투기 의혹을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장이 비호하는 모양새"라고 규정한 여 대표는 "민주당도 소속 합천군의원의 투기 의혹이 있음에도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우조선해양 매각과 한국지엠 대량 해고와 관련해서는 "정부와 경남도, 그리고 창원시는 노동자와 지역 주민의 삶을 우선하지 않고 있다"며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중공업이라는 기득권 공룡에게 헐값에 끝내 매각하고 한국지엠 대량해고를 계속 방관하겠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여영국 대표는 이어 경남 전 지역의 개발과 관련해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민관 합동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하라고 경남도에 요구했다.

김경수 경남지사와 허성무 창원시장에 대해서도 "경남도 개발사업과 창원시 사파지구와 가음정 근린공원등 창원시 개발사업 관련 정의당의 자료 제출요구에 성실히 응하라"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