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슬램덩크’를 패러디한 3점슛 우원식, 거북목을 겨냥한 ‘개혁의 쌍거북’ 등 네티즌 '신선하다' 반응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5월 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가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원식 당대표 후보의 온라인 선거 마케팅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현재 우원식 후보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우 후보를 홍보하는 패러디 컨텐츠가 네티즌들에게주목을 받고  있다.

우 후보의 주요 컨텐츠로는 유명 만화 ‘슬램덩크’를 패러디한 ‘포기를 모르는 당대표, 3점슛우원식’, 우 후보의 거북목을 겨냥한 ‘개혁의 쌍거북’, 가수 아이유의 3단 고음을 패러디한 ‘정면돌파 3단고음’, 개그맨 최준의 ‘카페사장 오빠’를 패러디한 ‘우며든다’ 시리즈 등 최근의 트렌드인 밈(meme)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사진 제공: 우원식 후보 캠프
사진 제공: 우원식 후보 캠프

네티즌들은 “우원식 캠프, 너무 웃기네”, “캠프에 센스있는 사람을 잘 쓴다”, “젊은층 니즈를잘 파악하고 있는 듯”, “대단하다. 마케팅에 흥이 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우 후보 측은 앞서 유튜브 채널 ‘우원식TV’ 를 통해 이색 선거 로고송 ‘곰돌이 우와 함께’, ‘을들을 위해’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우원식 후보 캠프 관계자는 “전례없는 비대면전당대회를 치르며, 보다 트렌디한 온라인 컨텐츠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코로나로 지친 당원과 국민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드릴수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