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신한금융그룹은 1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친환경·저탄소 경영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한금융과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사업은 재창업 및 업종전환 등 소상공인들의 사업 재기를 위한 기반 마련을 돕고, 친환경·저탄소 경영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한금융은 고용노동부 일자리안정자금 수급자(예정자 포함)와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예정자 포함)을 대상으로 총 100개사를 모집할 계획이며, 그린뉴딜 관련 기업 및 사회적 기업을 우대할 예정이다.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친환경 공정개선, 친환경 제품 활용, 친환경 원료 대체 등 친환경 활동 참여도에 따라 월 최대 100만원 범위 내에서 임대료의 30~70%를 최장 6개월 간 지원할 예정이며, 친환경 경영을 돕기 위한 활동비도 최대 200만 원 범위에서 제공할 방침이다.

또 중소벤처기업부와 협력을 통해 사업 컨설팅, 온라인 신용관리 교육 프로그램, KCB 종합신용관리 이용권 제공 등 사업 재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도가 우수한 소상공인들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의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업체 홍보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