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의원, “시들지 않는 조화로 사시길” 반대
장제원 의원, “복당 반대는 치졸한 편가르기” 찬성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복당 입장을 밝히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지난 10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복당 입장을 밝히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정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지난 10일 기지회견을 통해 “이제 돌아가려 합니다”라며 공식적으로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밝히자 당이 술렁이며 찬·반 여론이 맞서며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다.

홍 의원은 지난 10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제 저는 당으로 돌아가야 할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복당 절차를 밟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같은 홍 의원의 국민의힘 복당 의사를 놓고 정치전문가들은 고정 지지층을 가진 홍 의원이 사실상 대권 재도전 수순에 들어갔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홍 의원의 복당을 놓고 당내의 반발이 만만치 않다. 특히 국민의힘 초재선 의원들은 낡은 이미지를 벗고 쇄신을 강조하는 이들 의원들은 '당이 과거로 가서는 안 된다'며 반대 입장의 여론이 거세다.

이와관련, 한 초선 의원은 전화 통화에서 "홍 의원은 막말 등으로 부정적 이미지가 있어 중도층을 끌어오는 데 당의 입장에서는 득보다 실이 많다“며 반대 입장을 밝혔다.

또한 당 대표 출마 의사를 밝힌 초선 김웅 의원도 반대 입장을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SNS에서 홍 의원을 향해 "난 매화 처럼 살겠다. 홍 의원님은 시들지 않는 조화로 사시라"고 비판했다.

이에 홍 의원은 김 의원의 비판에 SNS에서 "염량세태가 되니 위아래도 없는 막가는 정치가돼 가는 데, 부디 자중하라"고 말했다.

특히 홍 의원은 지난 10일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초선 상당수는 제가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를 것"이라며 "막말프레임으로 반대하는 여론은 대세가 아닐 것"라면서 “복당 여부는 당원과 국민이 판단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홍 의원은 복당 반대론에는 야권이 상수로 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대선후보단일화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의 관계를 우려하는 여론이 지배적이라는 분석이다.  

반면 장제원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일반 국민의 47%, 당 지지층의 65%가 홍 의원의 복당에 찬성한다는 결과가 나온 여론조사를 인용해 "복당을 막는 것은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와 이익을 위한 치졸한 편 가르기"라고 지적했다.

또한 10일 당권 도전을 선언한 주호영 전 원내대표도 "대선에 승리하려면 대통합이 필요하다는 원칙만 말씀드리겠다"며 사실상 홍 의원의 복당을 지지했다.

한편 홍 의원은 자신의 복당을 막았던 김 전 위원장을 향해 "고생하셨다"면서도 그의 대선 역할론에 대해서는 "아직 복당이 안돼 지금은 말하기 그렇다"며 말을 아꼈다.

이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서도 "검찰 수사만 평생 하신 분이 날치기 공부를 하고 있는데 조금 더 공부하고 국민 앞에 나왔으면 한다"며 각을 세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