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총·한국민예총 대표 만나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건립 협조 당부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건립을 위해 한국예총과 한국민예총 회장단을 만나 협조를 요청하고 있는 허성무 시장 창원시

[창원=뉴스프리존] 강창원 기자=허성무 창원시장은 26일 수도권과 지방간 문화양극화 해소를 위해 또다시 서울행에 나섰다. 

허 시장은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를 방문해 이범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이청산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 이사장을 만나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유치에 뜻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허 시장은 “수도권과 지방간 문화양극화 해소가 문화·예술 분야 주요 과제로 대두됨에도 불구하고 최근 ‘이건희 미술관’을 수도권에 유치하자는 목소리가 나오면서 오히려 문화양극화가 더 심화될까 우려된다”며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을 유치해 동남부권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하고, 문화양극화를 해소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 말했다.

이에 한국예총과 한국민예총 회장단은 “국립현대미술관 유치를 향한 창원시의 노력이 열매를 맺어 문화분권 실현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대한 협조하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단체는 국제교류와 예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예술인 권익신장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회원 수가 총 100만 명이 넘는 국내 대표 예술단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