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 여전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대권을 향한 도전시사 시점에 관심이 높다. 지난 29일 강릉에서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을 만났다.

이날 윤 전 총장이 검찰총장 사퇴 후 현직 정치인과 만난 사실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인것.

권 의원은 31일 한 매체와 통화에서 "윤 전 총장이 며칠 전 전화를 걸어와서 주말에 지인들과 저녁 식사를 함께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인연은 권 의원의 검찰 후배인 윤 전 총장이지만, 두 사람은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동갑내기 죽마고우다. 권 의원의 지역구인 강릉은 윤 전 총장의 외가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전 총장이 정치인과 첫만남은 강릉에 있는 외가 친인척을 방문하고 외할머니 산소를 성묘한 이후 성사된 것으로 전해졌다. 권 의원과의 만찬에는 윤 전 총장이 1990년대 중반 강릉지청에서 근무하던 시절 알고 지내던 지역 인사들이 배석해 같이 술잔을 기울인 것으로 전해졌다.

무엇보다 관심은 이자리에서 윤 전 총장은 권 의원 일행이 "무조건 대권 후보로 나와야 한다", "당신을 통해 정권 교체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은 칸막이 없는 식당에서 버젓이 식사하다 주변 시민들의 요청에 사진을 여러 장 찍어주기도 했다고 한다.

동석한 권 의원은 이어서 "윤 전 총장 옆에서 정무적인 조언을 해주는 사람이 있는 것으로 느꼈다"며 "앞으로 정치 행보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 의견을 들어 신중하게 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오는 11일, 1차 전당대회 국민의힘이 마무리되는 7월 11일 이후 구체적인 활동 방향을 공개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