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훈련 콘텐츠 개발 및 활용·확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식./ⓒ한국기술교육대학교
업무협약식./ⓒ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안=뉴스프리존]김형태 기자=한국기술교육대학교(이하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한국건설기계정비협회와 건설기계정비 분야 가상훈련 콘텐츠 개발 및 활용·확산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8일 한기대에 따르면 한국건설기계정비협회는 건설기계정비업의 건전한 육성과 국민경제 향상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건설기계관리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특수법인으로 건설기계정비업 종사자 재교육 및 신규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협약 주요내용은 ▲인력양성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자문 ▲전문 인력 및 내용전문가 공유 및 교류 ▲개발에 필요한 현장 실험·실습물 자원 협력 ▲인력양성 교육시 적극적인 콘텐츠 활용·확산 등이다.

한국건설기계정비협회는 그동안 많은 수요에 비해 실질적인 정비교육 콘텐츠가 부족하여 어려움을 겪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기계정비 분야의 가상훈련 콘텐츠를 개발함에 따라 기존에 활용되던 고가의 위험성이 높은 장비들을 대체하여 산업현장 교육에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평생교육원 양태연 본부장은 “최근 산업현장의 잦은 사고로 인해 산업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가상훈련 콘텐츠를 활용할 경우 위험성이 큰 대형 장비들도 안전하게 교육할 수 있다”며 “온라인평생교육원이 개발한 가상훈련 콘텐츠들이 건설정비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 및 직무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 (step.go.kr)을 통해 자동차 정비, CNC선반 조작 등 실감형 콘텐츠와 인공지능, 스마트공장 등 4차산업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다양한 직업훈련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