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서 “국회가 국민들께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드릴 적기” 강조

양정숙 무소속 국회의원은  23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여야는 정쟁과 견제를 멈추고 경제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양정숙 의원실 제공)
양정숙 무소속 국회의원은 23일 열린 국회 본회의 경제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여야는 정쟁과 견제를 멈추고 경제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양정숙 의원실 제공)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양정숙 무소속 국회의원(국회 과방위, 비례대표)은 23일 국회 본회의 경제 분야 대정부 질의에서 “여야는 정쟁을 멈추고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의 고충을 헤아려 경제위기 극복에 머리를 맞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양 의원은 이날 경제 분야 대정부 질의에서 “이제 국회가 국민들께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드릴 적기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 의원은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현재 국민들께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려운 때일수록 가장 낮은 곳에 있는 국민의 아픔과 상처가 치유되는 따뜻한 정치를 펼쳐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홍 부총리는 이날 양 의원이 한국은행의 연내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과 한국판 서브프라임 모기지사태에 대해 묻자 “질서 있게, 예고되도록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며, 금리가 1%포인트 올라가면 금리 부담이 10조 원 이상 있을 것으로 예상돼 서민경제에 여러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홍 부총리는 “정부가 주택담보대출의 고정금리 비중을 높여와 충격 완화의 기반이 됐다”며 "대출자들은 금리가 변동될 수 있다는 것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