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추경 방역상황 반영…재난지원금 금명간 최고위 논의 거쳐 확정"

윤호중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호중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방역 상황이 급변하고 있는 것과 관련, "지금은 이념 논쟁으로 시간을 보낼때가 아니라, 재정의 신속한 역할을 위해 입법부와 행정부의 힘을 합칠 때"고 밝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방역 상황이 급변함에 따라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 심의도 이를 적절히 반영해 나가야 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과감한 방역 뒤에 따라오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가슴 저미는 고통을 최소화하고 강화된 방역 수칙을 함께 감내해 나갈 모든 국민들에게 좀 더 편안한 방식으로 위로금을 지급하도록, 소비가 진작될 수 있노록 논의를 집중해 나가겠다"며 "상생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에 대한 당론 결정도 금명간 최고위원회의 논의 거쳐 확정하겠다"고 약속했다.

윤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최대 위기다. 최근 수도권 확장세가 지방으로 확대되고 있고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조기에 찬단하지 못하면 전국 확적인 확산을 막지 못한다"며 "오늘부터 수도권은 정부가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단계인 4단계를 시행한다. 더 물러설 곳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 모두 잠시 멈추고 다시 방역에 동참해 달라"며 "다행히 민주당이 국회에서 처리한 소상공인지원법이 7일 공표됨에 따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손실은 정당하게 보상받게 된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보상 규모는 소상공인이 받은 방역 조치의 수준, 기간, 사업소득 규모에 따라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업체별로 산정해 지급될 것"이라며 "보상 속도는 빠르고, 보상 규모는 두첩게 이워지도록 수시로 상황을 점검하겠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