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국민의 숙원인 정권교체에 모든 것을 바치겠다”
-민주당 “감사원장 임기중 사퇴, 정치권 입당은 반헌법적 사례”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입당해  야권 대선지형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적 중립을 크게 훼손한 반헌법적 사례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 (사진=국민의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입당해 야권 대선지형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적 중립을 크게 훼손한 반헌법적 사례다"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왼쪽)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오른쪽). (사진=국민의힘)

[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15일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해 정치권이 요동치며  야권 대선지형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적 중립을 훼손한 반헌법적 사례를 남겼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오늘 이렇게 최재형 전 감사원장께서 우리 당에 합류해 주신 것은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 경종을 울리고 내년에 정권교체를 이루는 과정 등에서 역할을 하시겠다고 선언하신 최재형 당원님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 전 원장은 “평당원으로 입당하는데 이렇게 대표님, 원내대표님 또 최고위원님들이 함께 입당식에 참여해 주시고 축하해 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입당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제가 여러 당원 동지들과 함께 힘을 합쳐서 우리 국민의 숙원인 정권교체, 나아가서 보다 나은 미래,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나라 만드는 데 제 모든 것을 바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최 전 원장의 국민의힘 입당에 대해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성을 크게 훼손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김진욱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감사원장 임기 중 사퇴하고 곧바로 정치권에 입당한 것은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하는 반헌법적 사례를 남긴 것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을 이렇게 훼손해도 되는 것인지 묻고 싶다”며 “감사원의 정치적 중립과 독립은 민주주의의 핵심적 가치다. 최재형 전 원장이 이를 심대하게 훼손하고서 국민의 대표가 되겠다는 것이 참으로 참담하다”고 맹비난했다.

김 대변인은 “최 전 원장은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의 중립성과 독립성을 지켜야할 장본인이었다”그런데 “ 대권 욕심에 자신이 몸담았던 조직을 망치고 대선에 출마하겠다니 이런 분이 국민의 대표가 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