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의원
김태호 의원 ⓒ김태호 의원실

[거창=뉴스프리존] 주윤한 기자= 지난 15일 '공존'을 슬로건으로 대선출마 선언을 한 국민의 힘 김태호 의원(경남 산청 함양 거창 합천)이 16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당 대선주자 원탁회의 구성'과 '합동 경청투어 추진'을 제안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김 의원은 게시글에서 "당이 대선정국의 중심에 서고, 당의 변화를 보여줄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대선주자들과 당 지도부의 적극적인 호응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대선 출마의 뜻을 밝힌 모든 당내 대선주자들이 수평적으로 원탁에 둘러앉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당 대선주자 원탁회의'는 △ 깨끗한 경선 승복 △ 경선에 승리한 후보에 대한 혼신의 지원 △ 정권 탈환 후 새로운 공동정부 구성을 천명하자고 했다.

김 의원은 "당내 많은 분들이 출마했지만, 당 바깥에 계신 분들에 비해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당내 대선주자들이 각개약진할 게 아니라, 원팀이 돼서 각기 조금씩 다른 지지세력을 모아내고 수권능력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의원은 "원탁회의에 모인 당내 대선주자들이 합동으로 민생 경청투어를 추진하자"고도 제안했다. 

경청투어는 제각각 민생현장을 다닐 게 아니라 대선주자들이 모두 버스를 함께 타고 전국의 민생현장을 찾아가 국민의 목소리를 함께 듣자는 것이다. 

김 의원은 "후보 간의 소모적인 각축전보다 이런 새로운 방식의 경선이 국민의 관심과 지지들 더 얻을 것"이라며 "국대 배틀이 큰 호응을 얻었듯, 당 경선 방식도 참신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