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KT 장홍성 광고데이터 CO(컴퍼니)장,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KB국민카드 이해정 플랫폼사업그룹장이 업무협약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왼쪽부터) SKT 장홍성 광고데이터 CO(컴퍼니)장,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KB국민카드 이해정 플랫폼사업그룹장이 업무협약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SK텔레콤, 서울신용보증재단, KB국민카드, 3사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보유 데이터 교류 및 공동연구와 관련한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SKT의 이동통신 정보 기반의 유동인구 데이터, KB국민카드의 소상공인 가맹점 데이터,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상권활성화지수 등 상권 분석에 핵심적인 데이터들을 융합해 고도화 하기 위한 것이다.

3사는 지역별 상권에 대한 유동인구, 점포 정보 등 융합된 데이터를 활용해 서울시 등 공공기관들이 지역별 특성에 맞는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융합 데이터는 소상공인들에게 상권, 점포 등 중요한 입지 정보를 컨설팅해주는 서울시 '우리마을가게 상권분석서비스'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3사는 향후 융합 데이터가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3사는 이번 협약을 민간 · 공공 기관이 협력해 소상공인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SKT 장홍성 광고데이터 CO(컴퍼니)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소상공인들의 사업 운영에 3사 융합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분석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SKT는 빅데이터를 보유한 공공기관, 민간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