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LG생활건강은 2021년 상반기 매출 4조 581억 원, 영업이익 7063억 원, 당기순이익 4852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3%, 10.9%. 10.6% 증가한 수치다.

사측은 럭셔리 브랜드와 중국 시장에서의 선전이 성장을 뒷받침 했다고 설명했다. 뷰티(Beauty, 화장품)와 데일리 뷰티(Daily Beauty)를 합산한 전체 화장품 매출은 2조 9111억 원, 영업이익은 573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9%, 17.4% 성장했다.

2분기 매출은 2조 214억원, 영업이익은 3358억 원, 당기순이익은 226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13.4%, 10.7%, 10.6% 증가한 수치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두 분기를 제외한 62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한 분기를 제외하고 65분기 증가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뷰티 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4.3% 증가한 2조 2744억 원, 영업이익은 18.4% 증가한 4733억 원을 올렸다. 에이치디비(HDB-Home Care & Daily Beauty, 생활용품)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8.0% 증가한 1조 169억 원, 영업이익은 2.7% 감소한 1250억 원을 기록했다.

리프레시먼트(Refreshment, 음료)사업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5% 증가한 7668억 원, 영업이익은 0.7% 감소한 1080억 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등 주요 브랜드들이 매출 성장을 견인했지만, 국내 최대 캔 생산업체에 발생한 화재로 장기간 생산이 중단되면서 캔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PET병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는 등 원부자재 가격 압박으로 수익성 개선은 어려웠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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