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행정위원장 "의장단은 임의조직, 집행부 업무보고 갑질 맞다"
민주당 소속 상임위원장단 "27일 도정현안회의 전면 보이콧" 선언

[창원=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경남도의회 의장단이 도지사 권한대행 체제에서 도민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겠다며 경남도로부터 실.국별 '업무현안 논의 회의'를 갖겠다는 것이 월권 아니냐는 논란에 대해 김하용 의장이 "도의회의 책무"라는 입장을 밝혔지만 논란은 더욱 확산되는 분위기다.

경남도의회 의장단의 '경남도 실국별 업무현안 회의'를 집행부에 대한 '갑질'이라고 규정한 김영진 기획행정위원장 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의장단의 '경남도 실국별 업무현안 회의'를 집행부에 대한 '갑질'이라고 규정한 김영진 기획행정위원장 ⓒ경남도의회

경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장인 김영진 의원은 23일 입장문을 내고 "경남도의회 의장이 6개 상임위원장이나 원내대표들과 어떠한 협의절차도 없이 선장 역할을 하려는 것은 권한을 벗어난 일"이라고 밝혔다.

김영진 위원장은 입장문에서 "경상남도의회 의장단, 도정 주요현안 논의 회의는 사실상 집행기관 실·국장이 6개 각 상임위원회에 연중 보고하는 주요업무 현안 보고를 도의장이 직접 받겠다는 것"이라며 "임의조직에 불과한 의장단이 직접 집행기관 업무를 보고받는 것은 월권이며 집행기관에 대한 갑질"이라고 규정했다.

입장문은 특히 "경남도의회 민주당 상임위원장과 부위원장은 27일 회의를 보이콧할 것을 결의했다"고 전했다.

경남도의회 민주당 빈지태 원내대표도 이날 김하용 의장에 "27일 도정 주요현안 논의 회의를 중단해 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보냈다.

앞서 김하용 의장은 논란이 제기되자 지난 20일 입장문을 내고 "도지사 권한대행 체계에서 도민의견을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논의 자리이지 업무보고가 아니며, 이는 도의회의 당연한 책무"라고 반박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