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이달 27일까지 신청

‘천재화가’ 김홍도 주제로 사생대회 개최 (사진=안산시)
김홍도 사생대회 포스터 (사진=안산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 경기 안산시는 오는 10월 중순 조선시대 화가 김홍도를 주제로 관내 5세 이상 유치원생 및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제2회 김홍도 사생대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안산시에 따르면 이날 사생대회는 ‘제2회 김홍도 축제’의 부대행사로 마련됐다. 김홍도의 예술혼을 계승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안산시 주최, 안산시학원연합회 주관한다. 

올해 대회 주제는 ‘김홍도 상상 초상화 그리기 및 김홍도와 관련된 자유화’다.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언택트 공모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이날부터 이달 27일까지 안산시 홈페이지(https://www.ansan.go.kr)로 개별 접수를 받는다. 학교·학원·어린이이집·유치원 등 단체는 이메일(ansanhakwon@naver.com)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10월1일 주최 측으로부터 배부된 화지로 작품을 그린 뒤 10월 15~22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 공정한 공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발해 11월 중 발표 및 수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홈페이지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안산시학원연합회로 문의하면 된다.

윤화섭 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관내 어린이, 학생들에게 안산 출신 천재화가 김홍도의 작품을 알리고 우리 고장 안산의 역사·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제2회 김홍도 축제 최종 개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