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학교폭력 예방, 생명존중자살예방

예산교육지원청은 15일 금오초등학교에서 2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등굣길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예산교육지원청
예산교육지원청은 15일 금오초등학교에서 2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등굣길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예산교육지원청

[예산=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예산교육지원청은 15일 금오초등학교에서 2학기 개학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등굣길 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예산교육지원청과 예산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우선 교통안전 캠페인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 교통신호 지키기 ▲횡단보도 앞 일단 멈춤 ▲횡단보도에서 좌우 살피고 건너기 ▲보행 중 휴대전화 사용하지 않기 ▲보도로 통행하기 등을 홍보했다.

전면 등교로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와 코로나 상황의 장기화로 정서적 어려움이 있을 때 언제든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에 상담·지원을 요청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우리(Wee) 정(情) 답게’ 캠페인 활동을 했다.

문추인 교육장은 “관내 모든 학교의 학생들이 등굣길부터 하교하는 시간까지 안전이 보장되는 학교가 만들어져야 한다”며 “모두의 노력으로 안전한 학교, 아이들의 즐거운 배움터인 학교 실현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조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