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벡스코에서 294개사, 510여개 제품 전시
국내 최신 유행 제품과 신기술 전시 등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홍보 이미지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 홍보 이미지 ⓒ2021 패패부산 홈페이지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부산시는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패패부산, Passion & Fashion)’를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는 ‘2021 부산국제신발·섬유패션전시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부산경제진흥원(신발산업진흥센터), 한국산업용섬유협회, 부산패션산업연합회, 부산패션섬유산업사업협동조합이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패션 복합 전문전시회로, 최신 유행과 신기술을 반영한 신발, 산업용 섬유, 패션의류 등 3개 전시회를 통합했다.

먼저 ‘부산국제신발전시회’에는 모듈형 테마관(슈브랜드관, 슈그린스마트관, 슈이노베이션관, 슈비전관)을 조성하고 스마트 신발 촬영 장비 글로벌기업 ‘오르빗뷰’, 국내 페트병 재활용 전문기업 ‘건백&클래비스’ 등 다양한 주제별로 경쟁력이 있는 기업이 참여해 현재 신발 산업의 역동적인 변화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부산국제산업용섬유소재전’에서는 부직포 및 나노섬유, 섬유 강화 복합재료 등이 첨단소재 산업관에 소개되며, 조선·해양 경량소재 산업관에는 구조, 해양플랜트 등에 사용되는 조선·해양 경량 고성능 소재(탄성 소재, 세라믹, 융복합 소재 등)가 전시된다.

‘부산국제섬유패션전’에서는 섬유 소재 혁신관을 조성, 부산섬유소재진흥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을 전시하며, 스마트패션관에는 월드통상에서 참가해 4차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는 온·오프라인을 연동하여 개막식 생중계,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 참가업체 유튜브 홍보 촬영 등을 진행하며, 행사장 입장료는 무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