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3층 전시공간에서 열린 고 김용균 3주기 추모 사진전에 참석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서 타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용균 씨의 죽음 이후 3년이 지났지만 사람만 바뀐 비슷하고 익숙한 사고들이 반복되고 있다”며 “한해 2,400명, 하루 6명이 일터에서 목숨을 잃는 나라에 세계 10위 경제대국 이라는 이름은 자랑스럽지 않다”고 말했다.

또 "'중대재해처벌법'이 통과되고, 우리는 더 이상 일터에서 벌어지는 사고가 개인의 실수나 잘못이 아니라는 사회적 합의에 도달할 수 있었다" 그러나 "언제나 법은 멀고 위험은 가깝다. 땀 흘려 일하는 시민들의 삶이 위태롭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숨진 고(故) 김용균 씨의 어머니를 만나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있는 법부터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작은 빈틈이라도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요인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제도적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3층 전시공간에서 열린 고 김용균 3주기 추모 사진전에 참석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서 타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3층 전시공간에서 열린 고 김용균 3주기 추모 사진전에 참석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 앞에서 타협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숨진 고(故) 김용균 씨의 어머니를 만나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개선을 약속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태안화력발전소에서 작업 중 숨진 고(故) 김용균 씨의 어머니를 만나 비정규직 노동자의 처우개선을 약속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회 의원회관 3층에 마련된 고 김용균 3주기 추모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국회 의원회관 3층 전시관에 마련된 (고) 김용균 3주기 추모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