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친환경 보일러 구매 지원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해 ‘2022년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목포시청 청사 전경.
목포시청 청사 전경.

보급 대상은 도시가스 공급지역 여부를 기준으로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친환경 보일러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며, 신청자 수가 사업 물량을 초과할 경우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도시가스 공급지역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보급사업’이 시행되는데 사업물량은 1500대(저소득층 20대, 일반 1480대)로 대당 지원액은 저소득층(수급권자, 차상위계층) 60만원, 일반 10만원이다.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을 말한다.

지원대상은 목포시 내 건축물 소유자(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 중 2022년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자다.

신청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구매계약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보일러 공급자가 목포시 환경보호과(목포시 수문로 32, 트윈스타 4층)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일러를 이미 설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에 대해서는 ‘사회적 취약계층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사업’을 추진해 사업 물량 5대를 사회적 취약계층에 보급할 계획이며, 대당 지원액은 80만원이다. ‘친환경 보일러’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가정용 보일러 인증을 받은 2종 보일러(기름, LPG)를 말한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목포시인 사회적 취약계층(차상위 계층,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한부모가정, 등록 장애인 가정,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 세대)중 2022년에 친환경 보일러를 설치했거나 설치 예정인 세대다. 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구매자와 공급자가 구매계약서 등 구비 서류를 갖춰 구매자가 접수기간 내에 환경보호과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2022년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업내용은 목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목포시 관계자는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보일러 보급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