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 성종현 기자 =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이 오는 오는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 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포스터 ⓒ비이피씨탄젠트 제공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포스터 ⓒ비이피씨탄젠트 제공

이번 ‘월디페’를 함께하는 포뮬러-E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2014년부터 주관하여 전 세계 11개국에서 개최되는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로, 세계 최고의 모터스포츠 경기로 꼽힌다.

‘월디페’는 그동안 브랜드 시그니쳐 쇼와 사일런트 디스코, 워터워, 축제마을 등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과 무대를 구성하며 대형 EDM 페스티벌의 선구적인 역할을 이어왔다.

올해도 어김없이 세계 최고의 뮤지션들이 모두 모인 역대급 라인업으로 해외 EDM 페스티벌의 헤드라이너급 아티스트 12팀 이상과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30팀이 참여 할 예정이다.

올해로 16주년을 맞이하는 월디페는 저스티스(Justice), 아비치(Avicii), 펜듈럼(Pendulum), 앨런워커(Alan Walker),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 무라마사(Mura Masa),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 마데온(Madeon) 등 EDM씬(scene)에서 가장 핫(Hot)한 디제이/프로듀서들이 내한 공연을 가져 화제를 모았다.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포뮬러-E와 함께 개최되는 이번 ‘월디페’는 EDM 공연이 선사하는 짜릿한 열기와 세계적 규모의 레이싱 대회가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스피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주최사 김은성 대표는 “세계 최고 이벤트인 포뮬러-E의 시작을 ‘월디페’로 함께 할 수 있음에 기쁘다”며 “그동안 관객 여러분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순간을 약속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