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티저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프리존=성종현 기자] 전세계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시리즈가 가장 강력한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올 여름 드디어 돌아온다. ‘미션 임파서블’의 새 시리즈가 제목 및 여름 개봉을 확정하고 첫 베일을 드러냈다.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여섯 번째 이야기의 제목은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으로, 전 시리즈 ‘고스트 프로토콜’과 ‘로그네이션’에 이어 의미심장한 뜻을 담은 부제로 눈길을 끈다. ‘폴아웃(Fallout)’은 ‘선택의 최종 결과’, ‘후유증’ 등의 비유와 암시로 톰 크루즈의 에단 헌트가 겪게 될 위기는 물론, ‘방사성 낙진’을 뜻하는 명칭인 바 이번 영화가 그릴 핵 테러의 위기까지 암시하는 복합적인 의미를 담았다. 

연출을 맡은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은 “폴아웃은 에단이 지금까지 인생을 살면서 선택한 일들의 최종 결과를 보여주는 말이다. 그의 모든 선의가 이번 영화에서 최악의 상황이 되어 돌아오게 된다”고 설명하며 궁금증을 더욱 자극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개봉 및 제목 확정과 동시 티저 포스터와 1차 공식 스틸을 전세계에 공개했다. 시리즈의 상징과도 같은 배우 톰 크루즈의 에단 헌트 캐릭터의 실루엣으로 꽉 채운 티저 포스터는, 에단 헌트가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총을 들고 걷는 자세의 실루엣 너머로, 고산 위를 비행하는 헬리콥터에서 추락의 위기에 처한 캐릭터의 모습으로 부제의 의미를 드러내고 있다. 

이렇듯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티저 포스터는 부제가 전하는 일촉즉발의 상황과 예측불허의 전개를 엿볼 수 있게 해 긴장감과 스릴을 주는 동시에, 전세계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히어로 톰 크루즈의 전매특허 액션 전율까지 고스란히 전한다.

한편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1996년부터 시작된 사상 최장 기간 및 최다 시리즈를 탄생시킨 전대미문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시리즈 모두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또한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는 전세계 시리즈 누적 수익이 무려 약 28억 달러(한화 약 3조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수익을 거둔 유일무이한 작품이다. 

더불어 국내에서도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2011) 757만,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2015) 612만 흥행 등 국내 누적 2천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이 사랑한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작품은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으로 세계관을 확장하며 액션의 지평을 넓힌 크리스토퍼 맥쿼리 감독이 다시 한 번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높이며 사이먼 페그, 알렉 볼드윈 등 IMF 팀원으로 활약한 배우들은 물론, ‘미션 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놀라운 카리스마의 여성 킬러 탄생을 알린 일사 역의 레베카 퍼거슨이 컴백해 더욱 강력한 활약을 예고한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미국 최첨단 첩보기관 IMF의 요원 에단 헌트(톰 크루즈)가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와 예상치 못한 상황에 빠지는 액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티저 포스터와 1차 공식 스틸로 호기심을 자극한 데 이어, 2월 6일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티저 예고편까지 공개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대체 불가능한 액션 최강자 톰 크루즈의 리얼 액션으로 짜릿한 쾌감과 스릴을 선사해왔던 전대미문의 액션 블록버스터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올 여름 개봉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