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스마트농업협력회 성공 개최
상태바
한·중스마트농업협력회 성공 개최
  • 안데레사 기자
  • 승인 2022.09.26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칭다오 대표처와 웨이팡시 무역촉진회, 웨이팡시 농업농촌국, 웨이팡 국가농업종합구 추진사무실이 주최한 한중스마트농업협력 회가 9월 23일 온라인으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보였다.

정확한 연결. 사전에 수집된 한국 기업의 농업 스마트 관리, 농기계, 농자재, 축산업 및 의약품 공급 정보를 기반으로 웨이팡시 내외에서 구매 의향이 있는 기업을 정확하게 초청하였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주최측은 등록된 업체를 하나씩 연락하여 구매의향을 명확히 한 다음 마당한 한국기업을  연결시켰다.

광범위한 홍보. 한국측 공급정보에 따라 주최측은 구매기업군을 충분히 분석하여, 여러 수단으로 국내 기업을 초청했고, 특히 국제화 수급매칭 플랫폼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시내외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측 기업 공급정보를 푸시했다. 광범위한 홍보를 거쳐 총 50개 이상의 기업이 수급 상담회에 참가했으며, 러강식품, 궈패수박, 칠채농원 등 29개의 중국 기업이 18개의 한국 기업과 79건의 상담을 벌였다고 알려졌다.

효율 높은 준비. 기업 수급에 따라 정확한 매칭을 기초로 하여 수요 공급 기업이 특정 시간대에 ZOOM 회의실에 들어가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주최측은 무료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오프라인 참가 시간과 교통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의사 소통 장벽까지  해결해 주었다.

기대할 만한 성과.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에서는 스마트 농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중국에서는 웨이팡 농업이 전국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회는 양측 농업의 교류와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이번 회의에서 양측은 수급 의향이 명확하고 회의 전에 협력 의사를 충분히 표명했으며 많은 무역 주문과 협력이 달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