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의 당위성과 필요성 강조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12일, 이원경 문화교육국장 주관으로 여주초 신설대체 이전 추진을 위해 교육부 지방교육재정과를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여주시, '여주초 신설대체 이전 추진' 위해 교육부 방문 (사진=여주시청)

여주시는 이번 교육부 방문을 통해 지역 현안사항인 '여주역세권으로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이전'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강조하고, 해당 학교와 연계한 학교복합시설 조성 구상을 설명하면서, 여주역세권으로 여주초교 이전이 이번 투자심사에서 확정될 수 있도록 긍정적인 검토를 건의했다.

여주초등학교 신설대체 이전은 금년 4월 교육부 투자심사에 상정됐으나 기존 여주초 부지의 교육시설 활용, 여주역세권 내 학생 통학 안전대책 마련을 이유로 재검토 결정이 내려진 바 있다.

여주시가 여주역세권 내 보행자도로 폭 확대, 경강선 굴다리 하부 환경개선 계획 등을 보완하고, 여주교육지원청은 학교 이전계획과 기존 여주초 부지 교육시설 조성 계획을 보강하여 재상정했으며, 지난 8월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거쳐 오는 10월 말 교육부 투자심사를 앞두고 있다.

한편 여주시는 아직 교육부 투자심사 위원들의 검토와 결정을 기다리는 입장이지만, 이번 교육부 투자심사에서 여주초 신설대체이전 건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면서 교육부를 방문해 다수의 공동주택 입주를 앞둔 상황과 새로운 학교시설에 대한 시민들의 바람 등 여주시의 상황을 적극 설명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