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탁 기자]= 순수미술 조은희 작가는 아트비프로젝트 갤러리를 통해 ‘슬픔’이라는 주제의 개인 작품들을 7일 부터 14일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조은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슬픔’이라는 감정을 연구하고 그 안에서 탄생 된 미술적 영감을 페인팅 작품으로 표현하였다고 전했다.

작가의 천착 초점은 슬픔의 5단계(부정-분노-타협-우울-수용) 중 마지막 단계인 수용에 있었다. 사건과 연계성이 가까울 때 수용단계의 감정선 묘사가 초창기 작업이었다면 이번 전시에서 소개되는 작품들은 ‘슬픔’의 감정을 파생시킨 사건이 무뎌질 만큼의 시간이 지난 후 삶의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조은희 작가는 이번 전시에 대해 ”큰 폭풍이 지나간 후 고요해진 잔잔한 물결같이 슬픔에 모든 감정을 흡수당했다가 슬픔 외 감정을 되찾아 가는 삶의 모습을 함축해 표현했다.“고 전했다.

또한 관객들에게 관전 포인트로 ‘유쾌한 것과는 상반된 감정이지만 슬픔 역시 우리가 느끼는 감정 중 하나’라고 인정하면 위안이 들기도 하는 감정의 실체화를 주제로 한 작품들이며 꽃으로 화려하게 채워진 화면은 꽃 크기 변형과 색의 조합으로 표현된 삶의 모습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