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적극 나서
상태바
광양시, 어린이집 보육환경 개선 적극 나서
  • 김영만 기자
  • 승인 2022.11.18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소규모 시설 개보수 사업비 1억 원 지원

[전남=뉴스프리존]김영만 기자= 광양시가 지역 내 법인·민간·가정 어린이집 16개소에 소규모 시설 개보수 사업으로 시비 1억 원을 지원한다.

광양시에 자리한 어린이집 모습
광양시에 자리한 어린이집 모습

이 사업은 어린이집 영유아의 안전과 직결되는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추가 경정 예산을 편성, 신규로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국공립 어린이집 외 법인·민간·가정 어린이집이다. 지난 9월부터 신청받아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지원대상 16개소를 확정했다. 시는 시설당 면적 기준으로 개소당 400만 원에서 1000만 원까지 지급해 12월 초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도배·장판 교체, 시설 개보수(화장실·싱크대·섀시), 놀이터 보수 등의 사업 추진을 통해 보육의 질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화엽 교육보육과장은 “국공립 어린이집은 그동안 시에서 예산을 편성해 소규모 개보수 및 그린 리모델링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지만, 그 외 민간 시설은 환경개선사업 지원에 있어 상대적 박탈감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민간분야 어린이집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또 아이들과 보육 교직원을 유해가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 111개소에 인덕션레인지 교체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덕션레인지 교체 지원사업은 어린이집 조리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가스를 차단해 아이들과 보육 교직원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탄소 발생을 줄이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2차례에 걸쳐 77개소의 설치를 지원했으며, 나머지 시설은 2023년 본예산에 편성,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