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700여명 참석 ‘성황’
상태바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700여명 참석 ‘성황’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2.11.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치안의 파수꾼 화합과 새로운 각오 다져, 경찰병원 분원 창원 유치 결의도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는 지난 27일 명서2주민운동장에서 시민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화합하기 위한 ‘제3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내빈들과 자율방범대원 등 7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7일 명서2주민운동장에서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율방범대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원시
지난 27일 명서2주민운동장에서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율방범대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창원시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창원시

이번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는 지역 치안 활동에 앞장선 우수 방범대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표창을 수여해 범죄 예방을 위한 결의를 다지며 대원간의 화합과 유대감을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서는 대원 간의 이어달리기, 단체 줄넘기, 줄다리기,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체육행사와 함께 노래자랑, 경품 추첨도 이어져 시민의 안전 지킴이로서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경찰청에서 추진하는 경찰병원 분원(2센터, 23진료과, 550병상 규모) 건립 최종 후보지에 오른 창원시 진해구 유치를 기원하는 결의대회가 열렸다. 행사에 참석한 자율방범대원과 내빈들은 경찰병원 분원 유치를 염원하는 구호를 외치며 지역 균형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사통팔달의 교통망, 인근 대도시의 경찰, 소방 인력수 등을 근거로 창원시 유치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이윤수 자율방범연합회장은 대회사에서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한마음 대회를 통해 대원 상호간 화합과 우의를 돈독히 해 앞으로도 시와 경찰과 긴밀한 협업 치안을 통해 지역 주민이 안전한 창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 치안의 파수꾼이 되어주신 자율방범대원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