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T(대표이사 구현모)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 중인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통합 수료식을 29일 개최했다.

KT 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에서 열린 이번 수료식은 2022년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기본과정(1200명) 및 심화과정(300명)을 이수한 약 1500명의 교육생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교육성과 공유 및 우수생 시상도 진행됐다.

202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온라인 통합 수료식이 개최된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사진=KT)
202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온라인 통합 수료식이 개최된 KT크리에이터팩토리센터 (사진=KT)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진출 활성화 및 디지털 커머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KT는 라이브 커머스 및 콘텐츠 제작 관련 실전·체험형 커리큘럼 중심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올 한해 총 1210명의 소상공인 교육생을 배출해 라이브 커머스 785회, 홍보 콘텐츠 제작 762건의 실습을 진행했다. 우수 업체는 IPTV 광고 송출을 지원했고, 유명 유튜버 특강도 제공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과정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소상공인의 사업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디지털 플랫폼 기업 KT가 가진 미디어 인프라와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 및 지자체와 지속적인 상생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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